티스토리 뷰

스포츠

메이웨더 재산

바이효니 2017. 8. 26. 18:42

 

 

메이웨더 재산



세기의 대결로 불리는 메이웨더와 맥그리거의 경기가 하루 앞으로 다가왔는데요.

이번 대결은 6천억 원 이상의 매출액이 예상돼 이른바 '머니 파이트'로 불리고 있다고하네요.

이에 억소리나는 재산을 자랑하는 메이웨더의 재산도 함께 볼까요?


 

 


말 그대로 억 소리 나는 대결인데요.

 결전을 하루 앞두고 메이웨더와 맥그리거는 공식 계체를 통과해 모든 준비를 마쳤네요.

팽팽한 긴장감 속에 UFC 챔피언 맥그리거는 괴성으로 복싱 챔피언 메이웨더를 자극했죠.


 

 


메이웨더는 자신보다 11살 어린 맥그리거의 은퇴 경기가 될 것이라고 맞받아쳤는데요.

[플로이드 메이웨더 / 프로복싱 49승 무패 : 그동안 많은 상대가 저를 쓰러뜨리겠다고 장담했었죠. 그런데 21년이 지난 오늘도 여전히 전 멀쩡하죠.

 

 



미국의 경제전문지 포브스가 예상한 이번 대결의 총매출은 6억 달러, 우리 돈 6,740억 원이죠.

이 가운데 메이웨더는 맥그리거보다 천억 정도 많은 2,250억 원을 챙길 것으로 전망되고이네요.


 

 


경기가 12라운드 판정까지 간다면 초당 1억 원을 버는 셈인데요.

전문가들은 복싱 규칙으로 경기가 열리는 만큼 격투기 선수인 맥그리거의 불리함을 예상하죠.


 

 


다만, 경기 초반 맥그리거의 강펀치가 한 번만 적중하면 결과는 달라질 수 있다는 시각이네요.

[코너 맥그리거 / UFC 2체급 챔피언 : 누구든 제 앞에 있는 상대를 쓰러뜨릴 것입니다. 메이웨더는 저를 건들지 말았어야 했습니다. 제 상대가 안 되기 때문입니다.

 

 



승자는 1.5kg의 순금과 다이아몬드 3천여 개 등으로 장식한 초호화 '머니 벨트'를 차지한다고합니다.

49승 무패의 복싱 전설 메이웨더일지, UFC 최초 두 체급 석권의 맥그리거일지 전 세계 2백여 방송사에서 중계되는 세기의 대결은 이제 결전의 시간만을 남겨두고 있죠.

 

 



세기의 대결로 불리는 메이웨더와 맥그리거의 경기 승자 벨트가 욱일승천기 논란에 휩싸였는데요.

세계복싱평의회(WBC)는 24일, 미국 네바다주 라스베이거스에서 메이웨더 주니어와 코너 맥그리거 경기에서 승자에게 수여될 승자 벨트를 공개했습니다.


 

 


'머니 벨트'라고 이름 붙인 이 벨트는 이탈리아 악어가죽에 다이아몬드 3360개, 사파이어 600개 에메랄드 300개로 장식된 벨트라고 합니다.

전 세계 챔피언이라는 뜻에서 각 나라의 국기도 촘촘하게 새겨져 있는데요.


 

 


그러나 이 중에 일본 국기 외에도 욱일승천기가 새겨져 있어 논란이 됐다. 세계 2차대전 당시 일본 제국주의의 상징인 욱일승천기가 들어가 있고, 일본 국기도 함께 들어가 있기 때문입니다.

 

 



한편, 메이웨더와 맥그리거의 경기는 27일 라스베이거스의 T-모바일 아레나에서 12라운드 복싱 대결로 펼쳐진다고하네요.

미국에서는 메이웨더와 맥그리거의 경기로 인한 매출이 우리나라 돈으로 약 7,912억 원에 이를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UFC 슈퍼스타' 코너 맥그리거(29·아일랜드)와 결전을 앞둔 프로 통산 49승 무패를 기록한 '무패 복서' 플로이드 메이웨더 주니어(40·미국)의 일거수일투족이 화제가 되면서 그가 차고 있는 시계까지 관심의 대상이 되고 있습니다.

 

 



메이웨더와 맥그리거는 26일(이하 한국시간) 미국 라스베이거스 티모바일 아레나에서 열린 계체량 행사에 모습을 드러냈는데요.

메이웨더는 149.5파운드(68kg)로 계체를 통과했고, 맥그리거는 153파운드(약 69kg)로 한계 체중 154파운드보다 1파운드 적은 수치를 나타냈습니다.

 

 



두 사람의 설전은 이날도 멈추지 않았다. 도발은 맥그리거 쪽에서 시작했다. 맥그리거는 "메이웨더를 2라운드에 쓰러뜨리겠다"며 호언장담했다. 메이웨더는 "내일은 맥그리거의 은퇴날이 될 것이다"라고 응수했습니다.

 

 



맥그리거는 자신의 돈 자랑을 하는것으로 유명한데요 지난해애만 1000억이 넘는 금액을 벌었다고 하네요.


 

 


'세기의 대결'로 불리는 만큼 두 사람의 시합과, 그 외적인 부분들까지 관심을 모으고 있다. 특히나 SNS를 통해 자신의 부(富)를 마음껏 뽐내는 메이웨더의 소지품들까지 주목받고 있습니다.

 

 


메이웨더가 공개한 시계는 세계적인 명품 시계 브랜드 H사 제품으로, 스켈레톤 다이얼과 다이아몬드 디테일이 돋보이는 시계입니다.

 화려한 시계를 좋아하는 메이웨더 입맛에 딱 맞는 시계라 할 수 있습니다.


 

 


정확한 가격은 알려지지 않았으나 최소 수천만 원에서 수억 원대를 호가할 것으로 관계자들은 예상했습니다.

 슈퍼카와 명품을 닥치는 대로 사들이는 메이웨더의 부를 알 수 있는 대목입니다.

세기의 대결 과연 기대되는군요.

 

 



'스포츠' 카테고리의 다른 글

기보배 결혼 남편♥  (0) 2017.09.04
윤석민 연봉  (0) 2017.07.07
신태용 축구감독 아들  (0) 2017.07.04
유소연 아버지  (0) 2017.07.04
안소현 프로 몸매  (0) 2017.07.01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