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연예

유희열 부인 이상은

바이효니 2017. 6. 25. 23:50

알쓸신잡 유희열 부인 이상은, 동시통역사 이상은, 유희열 아내 사진



 

 

알쓸신잡과 비긴어게인에서 활약하는 가수이자 작곡가, 제작가인 유희열씨가 화제인가운데

그의 아내 동시통역사 이상은씨 역시 화제에 오르고 있는데요.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죠!



 

 

유희열씨는 토이로 불리웠는데요.

유희열이 노래를 만들고 객원보컬들이 노래를 부르는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원맨 밴드입니다.



 

 


토이 등장 이후로 원맨밴드들은 항상 '제2의 토이'라는 수식어를 달고 등장하게 되었는데요.

그 정도로 토이의 등장은 우리나라 음악계에서 큰 획을 그었다고 볼 수 있겠죠!



저는 토이 세대는 아니지만, 제가 알고 있는 명곡들만해도 수십개이고.

덕분에 지나쳐간 객원보컬들도 몇분 알고 있쬬!


 

 


얼마전 포스팅했던 무명을 지나 현 한류스타로 발돋움한 황치열씨 역시 토이의 객원보컬 출신이라고하니

더욱 신기하죠?

이외에도 좋은 사람의 김형중씨가 있습니당



그는 윤상, 이적씨와 절친한 사이인데요. 

이에 나영석피디의 불타는 청춘에 합류해 함께 방송출연을 하기도 햇었죠.

아마 네팔을 갔을겁니다!


 

 


위의 사진은 배용준 욘사마의 전 여친으로 알려진 배우 이사강씨입니다.


ⓒ스포츠서울닷컴

 

 


과거 어린시절의 유희열씨 지금과 비슷한 얼굴이지만 뭔가 더 핸섬한 느낌이죠!

토이라는 그룹명에서 Y는 두 명의 뮤지션(유희열, 윤정오)을 의미한다고해요.

그래서 이후 윤정오 탈퇴 후 이름을 바꾸려고 했는데 2집부터 바꾸자니 애매해서 놔둔게 지금까지 왔다고 하네요.



유희열씨와 친한 사이로 알려져있는 윤상씨와 그의 가족.

아들들이 선남선녀인 부모님을 닮아 참 예뻐요 특히 둘째 준영이는 함께 방송에 나오기도 했었죠!


 

 



토이의 앨범에 참여한 객원보컬들은 실로 어마어마한데요.

몇 명만 예로 들어봐도 동갑내기 오랜 친구인 조규찬, 故 신해철, 이승환, 윤종신, 성시경, 김장훈, 이적, 김연우, 김형중, 조원선, 윤상, 루시드폴, 윤하, 김동률, 김예림, 다이나믹 듀오, 빈지노, 권진아 등이 있습니다.

모두들 실력파인데다 인지도까지 이후 자리잡은 가수들이죠.


 

 


성시경과 김연우에 따르면 '보컬료만 주고 가창력 이미지, 막대한 음반판매를 먹는다'고 한다고는 하네요!

여전히 아름다운지나 안녕 나의 사랑 보면 그럴 법도 하죠.


 

 


덕분에 연예게 징크스 소문같은게 있는데요.

토이를 통해 데뷔한 보컬도 많아 심지어 '토이 보컬 맡으면 무조건 성공한다'는 소문까지 돈다고합니다.


 

 


아무래도 프로젝트의 특성 상 단독 콘서트는 꿈꿀 수가 없어 콘서트는 잘 하지 않는데요.

토이 콘서트는 꽤 드문 편. 대체로 발매된 그 다음해에 콘서트를 개최하는 편이라고합니다.


 

 


그리고 과거 윤상이 힐링캠프에 출연하면서 유희열이 영상편지를 보낸게 화제였었는데요.

그날 방송에는 윤상의 ‘절친’으로 유명한 가수 유희열과 이적이 영상으로 인사를 건넸습니다. 



 

 

당시 유희열은 윤상에 대해 “감성은 없는 사람이다. 감성보다는 허를 찌르는 상상력과 단어 선택이 대단하다. 나도 놀랄 정도다”며 “아마 모르긴 몰라도 일본에서 제작자로 활동을 했으면 크게 성공했을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뉴스이즈


또 유희열은 윤상에 대해 “과거 윤상은 내 눈에 세상에서 가장 멋있는 남자였다. 내가 여자로 태어났으면 윤상과 사귀었을 것 이라고 말 했었다”고 말했습니다.


 

 


그리고 유희열이 ‘미운우리새끼’에 게스트 MC로 등장한 가운데,  놀라운 스펙을 자랑하는 유희열의 아내가 새삼 주목받고 있는데요.

 “유희열, 아내는 엄청난 능력자” 라는 게시물에 따르면 




 

 

특히 유희열 아내 이상은 씨는 1973년 생으로 올해 나이는 42세, 유희열 나이는 아내보다 2살 연상인 44세로 알려져있습니다.

외모는 정말정말 동안이시네요!

아내 이상은 씨는 토이 6집 앨범 재킷에 포토그래퍼와 스타일리스트로 이름을 올리기도 했습니다.



이상은 친정은 미국 LA에 있고 유희열의 어머니는 유명한 한복 디자이너 오이순 씨로 한국 의생활 문화원 원장이라고합니다.

아내 이상은 씨는 이화여대 음대를 졸업했고 미국 유학 뒤 직업으로 동시통역사로 이름을 알렸다네요. 

유희열 역시 음대를 졸업하며 음악 동료로 만나게 됐다고합니다.



유희열은 최근 방송된 SBS ‘미운오리새끼’에 출연해 아내 이상은 씨와 결혼을 결심한 이유에 대해 

"자신의 콤플렉스를 들켰을 때 그때 본인은 끝이다 라고 생각했는데 아내가 

'나는 불행해도 너가 있으면 괜찮을 거 같아서 만나는 거야'라고 말해 결혼에 골인하게 되었다고하네요.

앞으로도 멋진 방송활동 음악활동 많이많이 기대하겠습니다!

 

 

'연예' 카테고리의 다른 글

김예원 이본 볼륨  (0) 2017.06.26
박열 최희서 몸매  (0) 2017.06.26
이소라 비긴어게인  (0) 2017.06.25
이상순 효리네 민박  (0) 2017.06.25
서민정 남편 집안  (0) 2017.06.25
댓글